생활

[한성컴퓨터] 모니터 A/S 보내는 방법+후기

밤126 2022. 2. 4. 17: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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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니터....ㅂㄷㅂㄷ....
성가셔서 도저히 쓸 수가 없다.
0.1초에 한 번씩 깜빡이는데,
컴퓨터를 껐다가 켜면 복불복으로 멀쩡하게 켜질 때도 있었다.
또 어쩔 땐 아예 켜지지 않을 때도 있었다.

2020년 12월 구입, 1년 좀 넘게 썼는데
싸게 사서 이런가, 새로 하나 살까 싶었지만
회생 가능하면 살리고 싶었다.


컴퓨터에 문제 생기면 누구나 그러겠지만
요런 저런 검색을 해봤다.

모니터 깜빡거림, 모니터가 깜빡여요,
모니터가 안 켜져요, 모니터 안 켜짐 등등

정보화 시대답게 정보가 참 많았고
할 수 있는 해결법은 다 시도해본 것 같다.

*전원 케이블 뺐다가 꽂기
*DP를 뺐다가 꽂기/HDMI로 뺐다가 꽂기
*본체의 램 뺐다가 꽂기
*화면 주사율 바꾸기
*드라이버 삭제 후 재설치 (잘못 건드렸다가 본체까지 보내버릴 뻔했다)
*모니터 때리기 (???)


당연히 원인에 따라 해결법이 다르겠지만
나는 최근 이사한 후로 모니터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
원인을 이사로 보고 있었다 (이사하면서 어디 부딪혀서 안된다고 생각)


무상 A/S 1년도 지났고..
일단 보내 보고, 수리비가 5만 원 이상 청구된다면
그냥 하나 사기로 결심 후
A/S 신청!


 

 

 


한성컴퓨터 홈페이지에 진입하면 오른쪽 끝에 파란 원들이 있다.
여기에서 <A/S안내>를 누른다.

 

 

 

 

 


이 페이지에 안내된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A/S 상담을 받아도 되겠다.
하지만 나는 전화에 PTSD 오는 MZ세대이기 때문에
대화 없는 해결을 위해 다른 접수를 시도했다.

 

 

 

 


<A/S접수증 다운로드> 버튼을 눌러 접수증을 다운로드한다.
<제품 점검 의뢰서>가 든 압축파일인데,
이것을 인쇄 후 작성하여 A/S 보낼 물품과 동봉해 보내거나,
프린터가 없으면
이 내용과 동일하게 자필로 적어 동봉해 보내면 된다. 


그러니까 결국엔,
인터넷으로 따로 접수하거나 할 것은 없고,
잘 포장해서 증상과 나의 인적사항, 컴퓨터의 사양 등을 자세히 적어서
택배로 보내기만 하면 된다. (선불로)

아 물론 도착 후 접수가 되면 전화가 온다...
어쩔 수 없다 이건 받아야 한다. (모르는 번호여도 더 콜에서 한성컴퓨터라고 띄워줌..)


그리하여 확인한 내 모니터 고장의 원인은, 이사가 맞았다.
다만 모니터가 맞아서 그런 것은 아니었고,
스탠드 어댑터랑 헷갈려서 잘못 꽂은 게 원인이었다. (머쓱타드..^^;)

 

 

 

그래서..
고장도 아닌데 A/S 보낸 죄..
왕복 택배비로 죗값 달게 받았다. (ㅠㅠ)


아, 그리고 하나 더 추가하자면
내가 원래 6구 멀티탭을 쓰다가
이제 2구만 있어도 충분히 사용 가능할 것 같아서
멀티탭을 잠깐 바꿨는데, 그때도 역시 깜빡였다.

 

멀티탭도 저마다 사용 가능한 정격용량이 있다는데,
컴퓨터, 모니터에 사용하려면 이것이 높은 것으로 써야 한다.
2구는 낮고 6구는 높은 것은 아니다. 그러나 난 그런 것을 가지고 있다. 그래서 6구에 2개 꽂아놓고 쓴다............
멀쩡한 멀티탭이 2개나 더 있는데 이걸 또 넣어두고 새로 사기도 그렇고 참..

 

많은 모니터 깜빡임러들이 검색창을 뒤지고 뒤져 이 글을 찾게 될 텐데,
어려운 문제보다 우선 전원 문제를 살펴보시고..
혼자서 너무 건드리다가 본체도 고장 내진 마시고...
즐 A/S 하세요....☆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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