생활/절약

[스타벅스] 앱(사이렌오더)으로 기프티콘 쓰기, 소득공제

밤126 2022. 3. 30. 09:00
728x90
반응형



나는 스타벅스 디저트를 많이 먹는 편이다.
스타벅스는 비싼데,
유난히 스타벅스 할인을 해주는 카드도 많고,
유난히 기프티콘이 많이 들어오기 때문이다.

다만 이게 왜 절약 카테고리냐 함은,
앱으로 기프티콘+스타벅스 카드 1,000원 이상
조합으로 주문하면 내 돈 1,000원만 내고도 스타벅스 별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이다.

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상관없을지 모르지만
티끌 모아 태산이다.
나는 기프티콘이 쌓여있기 때문에
기회가 될 때마다 이런거(별) 모아서
무료 음료 한잔이라도 더 마신다. ㅋㅋ

사용하기 앞서 주의할 점은,
앱으로 기프티콘을 사용할 땐 한 번에 3개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.





1. <스타벅스> 앱에서 하단 중앙 <Order>를 누른다.
2. 하단의 <주문할 매장>을 골라준다.
3. 음료, 푸드, 상품을 선택하여 원하는 메뉴를 고른다.

매장을 먼저 고르지 않고 상품부터 고르면
매장을 선택했을 때 해당 지점에선 품절일 수도 있기 때문에
매장을 먼저 선택한다.





원하는 메뉴를 <장바구니>에 넣고
다 골랐으면 장바구니에서 <주문하기>를 누른다.

다음 페이지에서 <선물>을 누르면 제휴사 쿠폰을 가져올 수 있는데,
여기에서 <쿠폰 이미지 불러오기>를 누른다.





<갤러리>를 누르고
스타벅스 기프티콘 이미지를 누르면
기프티콘 금액만큼 결제금액이 차감된다.

주의할 점은,
기프티콘 값과 정확히 같거나, 그 이상인 가격으로 주문해야
기프티콘을 적용할 수 있다.

차액은 개인 신용카드로 결제도 가능하지만
나는 스타벅스 앱을 자주 쓰기도 하고
별 적립도 받으려고 스타벅스 카드에 충전해두고 쓴다.


이렇게 주문을 완료하면 앱에서 영수증 확인도 가능하고,
메뉴가 준비되면 앱 알림으로도 온다. 라떼는.. 어디든 다 진동벨이었는데..





스타벅스 앱 자동 소득공제 등록




우하단 <Other>를 누른 후, <개인정보 관리>에 진입한다.
휴대폰 본인인증 후,
<개인소득공제>를 누른 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
<개인정보 수정>을 누른다.

나는 현금 사용할 때 웬만해선 어머니께 몰아드리는 중인데,
<다른 휴대폰 번호로 발행>도 있어서
번거롭지 않게 자동으로 엄마 번호로 소득공제가 되고 있다.






참..
회사마다 멤버십과 앱이 다 따로 있으니
가끔 복잡하고 귀찮을 때도 있다.
간편하게 만든 건데 오히려 귀찮은 아이러니..
하기사 라떼는 카페들 다 종이에 도장 찍어주는 멤버십이었어........ㅋㅋㅋㅋㅋㅋ


기프티콘을 많이 받다 보니
매번 쓰러 가기도 귀찮고 다 팔아버릴까 싶을 때도 있었는데
기프티콘을 팔려면 할인해서 팔아야 하는 게 손해 보는 것 같아서
매번 스타벅스에서 바꿔먹게 되었다.

처음엔 정직하게 기프티콘 바코드 삑삑 찍어서
아메리카노 4잔씩 한 번에 몰아서 사 오곤 했는데
꼭 아메리카노만 먹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로
혹시나 하고 찾아본 결과 앱으로도 가능하던 것이었다.

이 방법을 알게 된 후로 줄도 서지 않고
혼자서 충분히 고민해보고
가격 조합 맞춰보고 주문이 가능해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다.


스타벅스 기프티콘 많이 받으시는 분들,
아메리카노만 드시지 마시고 ㅋㅋ
앱으로 디저트 주문하고, 소득공제도 받고, 별 적립도 받고~
도랑 치고 가재 잡고 누이 좋고 매부 좋고~

스타벅스 앱으로 주문해 보세요~




 

함께 보면 좋은 글

2022.03.29 - [생활정보/절약] - 현금영수증 나중에 등록하기, 자진발급, 홈택스

 

현금영수증 나중에 등록하기, 자진발급, 홈택스

얼마 전에 CU 만원 금액권이 생겨서 사용했다. 지금 생각해보니 금액권은 현금영수증 할 수 있는 건데 딱히 그런 걸 신청하지 않았던 것 같아 집에 와서 영수증을 봤는데 현금(자진발급) 010-***-123

balm126.tistory.com

 

 


 

이어지는 글

2022.05.05 - [리뷰/음식점 리뷰] - [스타벅스] 푸드 하울-샐러드 밀박스, 샌드위치, 베이글, etc

 

[스타벅스] 푸드 하울-샐러드 밀박스, 샌드위치, 베이글, etc

2022.03.30 - [생활/절약] - [스타벅스] 앱(사이렌오더)으로 기프티콘 쓰기, 소득공제 [스타벅스] 앱(사이렌오더)으로 기프티콘 쓰기, 소득공제 나는 스타벅스 디저트를 많이 먹는 편이다. 스타벅스는

balm126.tistory.com

2022.05.16 - [리뷰/음식점 리뷰] - [스타벅스] 푸드 하울2-케이크, 요거트, 수프, etc

 

[스타벅스] 푸드 하울2-케이크, 요거트, 수프, etc

2022.03.30 - [생활/절약] - [스타벅스] 앱(사이렌오더)으로 기프티콘 쓰기, 소득공제 [스타벅스] 앱(사이렌오더)으로 기프티콘 쓰기, 소득공제 나는 스타벅스 디저트를 많이 먹는 편이다. 스타벅스는

balm126.tistory.com

2022.06.06 - [리뷰/음식점 리뷰] - [스타벅스] 푸드 하울3-두부칩, 카스테라, 젤리, etc

 

[스타벅스] 푸드 하울3-두부칩, 카스테라, 젤리, etc

2022.05.16 - [리뷰/음식점 리뷰] - [스타벅스] 푸드 하울2-케이크, 요거트, 수프, etc [스타벅스] 푸드 하울2-케이크, 요거트, 수프, etc 2022.03.30 - [생활/절약] - [스타벅스] 앱(사이렌오더)으로 기프티콘

balm126.tistory.com

 

728x90
반응형